2022년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프랑스 아르헨티나 과연 결과는? 3:3 동점 연장전 후 승부차기 4:2로 메시와 음바페의 대결은 메시의 승리로...

NORMAL SENSE|2022. 12. 19. 03:05
반응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프랑스 아르헨티나 결과는? 

현재 카타르에서는 굉장히 많은 돈을 지불하고 다양한 나라와 협회에 뇌물을 지불하면서 월드컵을 성사시켜 게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인 축제이자 한 나라에겐 괜찮은 기회이자 자신의 나라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되기도합니다. 

여러 기자들이 카타르에 입국시 성평등 문제와 여러이슈들을 지적해서 논란이 많았는데요, 이 역시 꽤많은 비용을 지불하여 입막음을 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런이유로 몇몇 관계자들은 체포되어 조사를 받고 있기도합니다. 

2022년 12/19일 00시부터 결승전이 시작되었고 23분에 메시, 36분에 디 마리아, 그리고 후반 80분에 박스에서 발생한 파울로 페널티킥을 얻어 음바페가 한 골을 넣었고 연달아 분위기가 업되어 있는 상태로 한 골을 더 넣어 2대 2로 정규 시간을 모두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연장 후반 메시의 골로 재역전을하였습니다. 그리곤 연장 후반에 또 얻은 페널트킥을 음바페가 성공시키면서 놀랍게도 다시 동점을 만들어냅니다. 

현재 음바페와 메시는 같이 파리 생제르망에서 뛰고있는 동료선수이자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결승전 전까지 총 5골을 성공시킨 아주 강력한 초특급 인재입니다. 뭐 메시야 말할것도 없고 최근 가장 강력한 폼을 보여주는 음바페 역시 현재 5골로 메시와 동률을 보이고있습니다. 

이번 결승전 결과에서는 메시가 1골을 넣었고 음바페가 연속 두 골을 넣으면서 7골로 가장 높은 골을 기록하고 있는 상태에서 연장 후반 메시의 추가골로 인해 7골 동률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음바페의 추가골로 다시 8골로 가장 높은 골을 성공하였습니다.

 

 

4강에서 모로코와 크로아티아를 각각 각개격파하고 우승을 코앞에 두고 결승전에서 만나게된 두 팀, 아르헨티나와 프랑스는 해외 베팅 업체에 의하면 프랑스 51%, 아르헨티나 49%로 사실상 초박빙인 상태입니다. 

 

 

연장 15분에도 유효 슈팅이 있었긴했지만 아무런 성과없이 마무리가 되었고 결국 연장 후반까지 가는 기염을 통하게 됩니다.

이때까지 총 월드컵에서는 2번의 승부차기 결승전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게임에서 결과를 보니 매우 흥미롭습니다.

 

결국 가장 치열하게 진행하는 결승전답게 정말 뜨겁게 게임이 진행되었고 이제는 결과만을 기다리게되었었는데요 86년 이후 아르헨티나가 드디어 세계정상에 등극하게되었습니다.

승부차기 4대2로 이렇게 결과를 만들어내다니 믿겨지지가 않습니다. 마라도나의 강력하게 팀을 이끌면서 2회의 우승을 했던 이력이 있는 아르헨티나가 이렇게 메시가 모든것을 이끌고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이젠 펠레와 메시는 동급 혹은 메시는 그 이상의 결과를 만들어 낸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마라도나 역시 이젠 고인이 되었지만 그동안의 업적에 비해 메시가 클럽에서 만들어낸 결과는 어매이징 그자체였다고 생각합니다.  바르셀로나부터 이어온 그의 라스트댄스가 이렇게 빛을 발하는것 같습니다. 

헤트트릭까지 기록한 음바페선수는 굉장히 아쉬울 수밖에 없겠는데요. 그래도 승리의 여신은 아르헨티나를 잡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랑스가 우승할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르헨티나의 무서운 저력은 이겨낼 수 없었던거 같네요. 프랑스의 패배는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이렇게 전 세계를 열광하게한 월드컵이 막을 내리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